병원소식

페이스북트위터블로그카카오URL복사프린트하기
의 게시글 '강동문화복지회관 청춘대학 건강강좌 - 신정훈 진료원장'에 대한 정보
강동문화복지회관 청춘대학 건강강좌 - 신정훈 진료원장
등록일 2024.06.05 10:46:14
조회수 129
분 류 뉴스

<강동문화복지회관 청춘대학 건강강좌 - 신정훈 진료원장>

 

지난 4일 오후 구미강동문화복지회관 2층 봉두아트홀에서 구미강동병원 신경외과의 신정훈 진료원장이 회관의 2024년도 청춘대학 수강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1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이번 강좌는 '뇌졸중의 예방과 치료'라는 주제로 뇌경색과 뇌출혈의 원인, 증상, 진단 및 치료방법, 예방법의 순서로 이루어졌는데, 자칫 지루하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주제를 신정훈 진료원장이 위트 섞인 강의로 매끄럽게 풀어내면서 강좌 내내 적극적인 반응과 집중을 이끌어 냈다.

 

신정훈 진료원장은 "이미 뇌쪽의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출혈이 생겨서) 병원에 응급으로 오시면 저희 의사들이 최선을 다해 치료를 해드리겠지만, 사실상 그렇게 오시게 되면 생사를 오갈 정도로 매우 위험하고 혹시나 치료가 되더라도 대부분 큰 후유증이 남는 경우가 많다."면서, "뇌졸중은 예방이 매우 중요하니, 특히나 여기 계신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주기적으로 검진도 받으시고 특히 돈 아깝다 생각 마시고 한 번씩은 MRI를 통해 내 혈관 건강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며 강좌를 마쳤다.

 

한편 청춘대학은 구미강동문화복지회관에서 매년 구미시 내 어르신 수강생분들을 모집하여 연중으로 진행하는 교과 프로그램으로, 구미강동병원은 오는 9월에 한번 더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